LNG-Carrier
LNG는 천연가스를 부피를 줄여 운송하기 위해서 액화시킨 것으로 Liquefied natural gas 즉 액화 천연가스이다.
기체 상태일 때와 액체 상태일 때의 부피는 무려 600배나 차이가 있으므로 운송을 위해서는 액화를 해야 한다.
하지만 LNG탱크 내에 액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열 차단 단열장치를 이용하고 극저온 상태를 유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없어 자연기화하며 BOG(Boil Off-Gas)를 발생시킨다.
GCU(Gas Combustion Unit)
이때 생기는 BOG를 사용해서 연료로 소모하기도 하지만 속도감소나 정박 중인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BOG를 처리하기 위해서 GCU란 시스템으로 완전연소를 시킨다.
GCU(Gas Combustion Unit) - 가스 연소 장치 :: 파파테크 (tistory.com)
GCU(Gas Combustion Unit) - 가스 연소 장치
GCU(Gas Combustion Unit) BOG(Boil Off Gas) 처리 LNG 운반선은 극저온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열 차단 단열장치 설비가 되어있다. 하지만 그 단열장치에도 열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없어 하루에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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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G 재액화 시스템
이렇게 GAS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기위해 재액화시켜 다시 LNG(액화천연가스) 재액화 시스템을 만들게 되었다.
국내조선소들 역시 독자 시스템을 개발하여 LNG선에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 부분재액화 시스템의 경우 열교환기 및 압축기로 구성되어 있고
- 완전재액화 시스템의 경우 별도의 냉매시스템이 추가되어 있다.
현대重, 세계 최초 LNG선 완전재액화 실증 성공 - 월간 플랜트기술 (planttech.co.kr)
현대重, 세계 최초 LNG선 완전재액화 실증 성공 - 월간 플랜트기술
현대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LNG선에서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완전재액화할 수 있는 기술을 실증하며, 발주 증가가 기대되는 LNG선 시장에서 한걸음 앞서나가게 됐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울산 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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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독자개발 LNG 재액화시스템 실증 성공 - 매일경제 (mk.co.kr)
삼성重, 독자개발 LNG 재액화시스템 실증 성공 - 매일경제
삼성중공업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액화천연가스(LNG) 재액화시스템 실증에 성공했다. LNG는 영하 163도의 극저온 화물창에서도 일부가 기체 상태로 변하는데,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재액화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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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대우조선”…LNG재액화 기술 세계 최고 입증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gnnews.co.kr)
“역시 대우조선”…LNG재액화 기술 세계 최고 입증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액화천연가스(LNG)는 선박으로 장시간 운송하는 과정에서 자연 기화 현상으로 손실이 발생한다. 기화된 천연가스를 모아 다시 액체로 만들어 보관 탱크로 보내는 작업을 ‘LNG재액화’라고 부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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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제조사별로 시스템별 특징이 있다.
LNG Reliquefaction System - We are Valmax Technology Corporation
LNG Reliquefaction System - We are Valmax Technology Corporation
Marine Solution Companies that offer customized total energy solutions Fuel Gas Supply System for Ships LNG Reliquefaction System LNG Cargo Handling System Fuel Gas Supply System for Ships LNG Reliquefaction System LNG Cargo Handling System BOG Reliquefact
www.valmax.co.kr
LNG Reliquefaction System (wartsila.com)
LNG Reliquefaction System
LNG carriers have, up to 2006, mainly been driven by steam turbines. The boil-off gas (BOG) from the LNG cargo has so far been used as fuel.
www.wartsila.com
ecoSMRT.pdf (babcockinternation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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