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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AR/VR
출처 - AR/VR Headset Rumor Recap: 10 Features Coming to Apple's Next Major Product - MacRumors


1.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Apple은 인치당 최대 3,000픽셀을 지원하는 소니의 고해상도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2개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에 비해 메타의 새로운 최고급 제품인 Quest Pro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므로 Apple은 훨씬 더 진보된 디스플레이 기술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는 유리 기판이 아닌 칩 웨이퍼에 직접 제작되어 더 얇고 작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으며 LCD 및 다른 대안에 비해 전력 효율도 높습니다.

Apple의 디자인은 주변광을 차단하고 주변 시야에 맞게 디스플레이 품질을 조정하여 기기 실행에 필요한 처리 능력을 줄입니다. Apple은 구현 중인 시선 추적 기능을 통해 헤드셋 주변부의 그래픽 충실도를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2. 통합 카메라

Apple은 AR/VR 헤드셋에 12개 이상의 카메라를 장착하여 실제 움직임을 가상의 움직임으로 변환하는 모션을 캡처할 것입니다. 특히 다리 움직임을 캡처하기 위해 두 개의 아래쪽을 향한 카메라가 있어 보다 정확한 모션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 독특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카메라는 환경을 매핑하여 방의 표면, 가장자리 및 치수는 물론 사람과 기타 물체를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는 작은 글씨를 향상하고 신체 움직임을 추적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홍채 스캐닝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위해 AR/VR 헤드셋에는 사용자 눈의 패턴을 평가할 수 있는 홍채 스캐너가 통합되어 홍채 스캔을 결제 인증 및 비밀번호 대체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R/VR 헤드셋의 홍채 스캔은 iPhone, iPad, Mac의 Face ID 및 Touch ID와 유사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두 사람이 같은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Meta의 새로운 Quest Pro와 같은 경쟁 헤드셋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입니다.

 

4. 얼굴 표정 추적

AR/VR 헤드셋의 카메라는 얼굴 표정을 해석하여 가상 아바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실에서 미소 짓거나 찡그리면 가상 아바타가 다양한 앱에서 동일한 표정을 지을 수 있으며, 이는 iPhone 및 iPad에서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이 Memoji 및 Animoji와 함께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5. 제어 방법

3D 감지 모듈은 제어를 위해 손동작을 감지하며, 피부 감지 기능도 있습니다. 헤드셋은 음성 제어를 지원하며 AR/VR 헤드셋은 다른 Apple 장치와 마찬가지로 Siri를 지원합니다. Apple은 손가락에 착용하는 골무 모양의 장치를 테스트했지만 새로운 장치에서 어떤 종류의 입력 방법을 사용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6. 에어 타이핑

텍스트 입력의 경우 AR/VR 헤드셋은 내장 카메라를 사용하여 손가락이 움직일 때 헤드셋이 손가락을 인식하는 "공중 타이핑" 기능을 지원할 것입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은 에어 타이핑이 "까다롭다"라고 말하지만, 애플은 헤드셋이 출시되면 이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
Apple은 편안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R/VR 헤드셋은 메쉬 패브릭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혼합 현실 헤드셋보다 더 가볍고 얇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은 무게가 약 200g이 되기를 원하는데, 이는 메타의 722g 퀘스트 프로보다 훨씬 가벼울 것입니다.

 

7. 얇고 가벼운 디자인

Apple은 편안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R/VR 헤드셋은 메쉬 패브릭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혼합 현실 헤드셋보다 더 가볍고 얇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은 무게가 약 200g이 되기를 원하는데, 이는 메타의 722g 퀘스트 프로보다 훨씬 가벼울 것입니다.

2021년 3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 궈는 현재 프로토타입의 무게가 약 200~300g이라고 말했지만, 애플이 개발 과정에서 이 무게를 고수할 수 있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8. 외장 배터리 팩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AR/VR 헤드셋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만, Apple은 헤드셋을 허리에 착용하는 별도의 외장 배터리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외장 배터리는 약 2시간 동안 헤드셋에 전원을 공급하며, 두 번째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교체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앱 경험

이 헤드셋은 일명 "Reality OS"라고 불리는 새로운 운영 체제인 xrOS를 실행할 예정입니다. Apple은 가상현실 경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고유한 앱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애니모지를 통해 사람 대신 3D 애니모지 또는 메모지 캐릭터 버전을 볼 수 있는 VR 페이스타임과 유사한 경험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얼굴 표정 감지 기능을 통해 헤드셋이 얼굴 표정과 특징을 읽고 실시간으로 일치시켜 실제와 같은 채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VR로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위해 미디어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 콘텐츠는 Apple TV+와 통합될 예정입니다. 사용자는 사막이나 산과 같은 배경에서 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상현실 환경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스포츠 콘텐츠가 중심이 될 것이며, Apple은 MLB 및 MLS 콘텐츠에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Apple은 게임 경험을 위해 타사 개발자와 협력하고 있으며 Safari, 캘린더, 연락처, 홈, 파일, 메시지, 메모, 사진, 음악, 미리 알림 등과 같은 표준 iPhone 앱의 3D 버전이 개발 중입니다.

피트니스+ 강사의 3D 영상을 보면서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 앱이 출시될 예정이며, Apple은 명상 경험을 안내하는 명상 앱도 개발 중입니다. 카메라 앱은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책 앱은 가상현실에서 책을 읽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Freeform 버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헤드셋은 iPad용으로 설계된 수천 개의 기존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앱은 헤드셋에 2D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10. 애플 실리콘 칩

소문에 따르면 Apple은 AR/VR 헤드셋에 Mac 수준의 M2 프로세서 2개를 사용할 예정이며, 이는 경쟁 제품보다 더 많은 내장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Apple은 하이엔드 메인 프로세서와 기기의 다양한 센서를 관리할 로우엔드 프로세서를 사용할 것입니다.

두 개의 Apple 실리콘 칩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헤드셋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iPhone이나 Mac에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자체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 AR/VR Headset Rumor Recap: 10 Features Coming to Apple's Next Major Product - MacRumors

 

AR/VR Headset Rumor Recap: 10 Features Coming to Apple's Next Major Prod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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